본문 바로가기
not apple

모바일에서 벅스뮤직 해지하기

by Easthee 2020. 12. 30.

한3달?? 벅스뮤직을 사용했다. 멜론만 사용하다가 벅스뮤직에서 애플워치 샐룰러를 지원한다는 소식에 가입을 해서 사용했었다. 게다가 이벤트??로 일정기간동안 월100원으로 사용할수 있었기에 체험정도로 생각하고 구독했다.

벅스뮤직을 애플워치에서 써보니. 그냥 그저 그랬다. 운동하면서 샐룰러를 팍팍써봐야겠다는 생각이었는데 왠걸 워치에서 단독으로 쓸때 불편함이 많았다. 우선 오류가 있었는데 한곡을 플레이하고 나면 멈추는 증상이 있었다. 운동하다가 계속 흐름이 끊기니까 워치에 저장되어 있던 음원을 듣곤 했다. 찾아보니 아이폰 벅스뮤직에서 리스트를 만들어 두면 괜찮아 질거라고 하는데 번거롭다. 그럴거면 왜써 하는 기분.

이런채로 두다보니 이벤트 기간이 끝나고 월정액 금액을 고스란히 결제해버렸다. 잊고 있었는데 꼭 해지할려고 했었는데 아이 아까워. 결제 문자보자마자 해지를 해야겠다 싶어서 앱에 들어갔는데 도무지도 해지를 할수있는 메뉴가 없었다.

알고보니 벅스뮤직은 모바일환경에서 해지를 할 수 없었다. 약간의 우회가 있어야 했는데 ‘아이폰’의 사파리 기준으로 검색주소창 왼편의 한/한 버튼을 누르고 ‘데스크탑 웹사이트 요청’을 눌러 모바일->데스크탑 환경으로 바꿔주어야 한다.




이후에 내정보-이용권관리 메뉴를 찾아 들어가 보면. 아주 작은 크기로 해지예약 버튼을 찾을 수 있다.

가입은 쉽게 해지는 귀찮게 설정해 뒀는데 아직 몇단계가 더 남아 있다.





다시한번 고민해 보라는 권고와 함께 해지했을때 누릴수 없는 혜택을 알려준다. 이것을 한번더 확인하고
아니요, 해지 예약 하겠습니다. 버튼을 눌러야 한다. 요기서 눈여겨 봐야할건 버튼속 글자의 색상. 빨간색으로 유혹한다. 조심.






마지막 유혹을 참아내면 내정보에서 해지예약중 이라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반드시 해지예약중이라는 내용을 확인해야한다. 확인까지 마쳤다면 그럼 벅스 빠잉.

댓글